첫번째는 선 4개를 이어서 하나를 그리는 것이고
또 다른 방법은 그냥 사각형 하나를 그리는 방법이 있다.
사각형 하나를 그리는 방법은 너무 쉬우니 전자의 방법으로 그려보겟다.
폼의 크기는 1200*800 도 함.
선을 그릴땐
glBegin(GL_LINES)
glVertex2d(0, 0);
glVertex2d(1,0);
glEnd();
이런 코드를 사용한다.해석해보자면 0,0의 자리부터 1,0의 자리까지 선을 긋는다.라는 뜻
이거 4번써서 사각형 그리면됨.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
{
try {
Display.setDisplayMode(new DisplayMode(1200, 800));
Display.setTitle("new 2D world");
Display.setResizable(false);
Display.create();
glMatrixMode(GL_PROJECTION);
glLoadIdentity();
glMatrixMode(GL_MODELVIEW);
glEnable(GL_TEXTURE_2D);
glTranslatef(0f,0f,0f);
while(!Display.isCloseRequested())
{
glClear(GL_COLOR_BUFFER_BIT);
glBegin(GL_LINES);
glVertex2d(0, 0);
glVertex2d(0, 0.5);
glVertex2d(0, 0.5);
glVertex2d(0.5, 0.5);
glVertex2d(0.5, 0.5);
glVertex2d(0.5, 0);
glVertex2d(0.5, 0);
glVertex2d(0, 0);
glEnd();
Display.update();
Display.sync(60);
}
} catch (LWJGLException e) {
// TODO Auto-generated catch block
e.printStackTrace();
}
}
대충 머리 굴려보면 나오므로 그렇게 고민할 필요는 없다.
그렇게 해서 나온 사각형은 이렇다.
이미지가 안올라간다 오류난듯 나중에 수정함.
댓글 없음:
댓글 쓰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