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14년 11월 28일 금요일

[한글] [OpenGL] Lwjgl 사각형 그리기

이번에는 사각형을 그려보자. 사각형을 그리는 방법에는 기본적으로 두가지가 있다.
첫번째는 선 4개를 이어서 하나를 그리는 것이고
또 다른 방법은 그냥 사각형 하나를 그리는 방법이 있다.
사각형 하나를 그리는 방법은 너무 쉬우니 전자의 방법으로 그려보겟다.


폼의 크기는 1200*800 도 함.


선을 그릴땐
glBegin(GL_LINES)
  glVertex2d(0, 0);
  glVertex2d(1,0);
glEnd();
이런 코드를 사용한다.해석해보자면 0,0의 자리부터 1,0의 자리까지 선을 긋는다.라는 뜻
이거 4번써서 사각형 그리면됨.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
 {
  try {
   Display.setDisplayMode(new DisplayMode(1200, 800));
   Display.setTitle("new 2D world");
   Display.setResizable(false);
   Display.create();

   glMatrixMode(GL_PROJECTION);
   glLoadIdentity();

   glMatrixMode(GL_MODELVIEW);
   glEnable(GL_TEXTURE_2D);
   glTranslatef(0f,0f,0f);
   while(!Display.isCloseRequested())
   {
    glClear(GL_COLOR_BUFFER_BIT);

    glBegin(GL_LINES);
     glVertex2d(0, 0);
     glVertex2d(0, 0.5);

     glVertex2d(0, 0.5);
     glVertex2d(0.5, 0.5);

     glVertex2d(0.5, 0.5);
     glVertex2d(0.5, 0);

     glVertex2d(0.5, 0);
     glVertex2d(0, 0);
    glEnd();

    Display.update();
    Display.sync(60);
   }
  } catch (LWJGLException e) {
   // TODO Auto-generated catch block
   e.printStackTrace();
  }
 }
대충 머리 굴려보면 나오므로 그렇게 고민할 필요는 없다.

그렇게 해서 나온 사각형은 이렇다.


이미지가 안올라간다 오류난듯 나중에 수정함.











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